니 자리:홈 페이지>귀저우범정산 국가급 자연 보호구역 소개

귀저우범정산 국가급 자연 보호구역 소개

범정산은 귀저우 동북쪽에 있는 동인에 있다. 범정산의 높이는2572미터이며, 우린산맥의 주봉이고 국가급 자연 보호구역이고, 국제연합UN이 주최한 인간과 바이오라는 웹사이트의 그룹 성원이다. 범정산 자연 보호구의 총 면적은 약567제곱킬로미터이다.

범정산은 원생태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다. 홍운금정, 월경산,만미수불,버섯바위,만권경서,구용지,봉황산 등은 다 범정산의 태표적인 관광지이다.

생태환경

범정산의 지형은 복잡해서 거기서 살고 있는 동물들도 다양하다. 과학자료에 의하면 범정산 안에 지니고 있는 식물 종류만에도 2000여개나 있고 그중에 국가보호급 식물은 31종류이고 국가1급보호식물은 6종류이고 국가2급보호식물은 25종류이다. 범정산에는 오동나무,삼나무, 백양나무 등 약 44개 종류의 숲이 있다. 자연숲에서 거주하고 있는 세계적인 귀한 동물들이 있다.예로,친금원숭이,표범,검은 곰 등이 있다. 그 중에 제일 귀한 동물은 친금원숭이이다. 지금 지구에 살고 있는 친금원숭이는 800여 마리밖에 없다.그래서 지구의 독자라고 부르기도 한다.

불교문화

범정산의 불교문화는 탕나라부터 시작한 것이지만 제일 번성하는 시기는 명나라 때이었다. 명나라 때에는 사칙비를 만들었는데 거기서 언급한 듯이 범정불산은 영원부터 영원까지 무너지지 않을 것이란다. 범정산의 홍운금정은 거기의 중심을 차지하여, 주변의 월경산,승은사 등의 건물이 있어서 오각형으로 형성돼 둘 불조각상을 둘러쌓여 있다. 홍운금정은 불산의 핵심 건물이며, 불교사상의 한 기적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빨간 구름속에 꽃이 핀 것처럼 보인다.

과학계열에서 이런 신비롭고 아름다운 자연계는 지구와 인간의 보배라고 부른다. 불교계열에서 이런 범정산은 관세음의 화신이라고 생각한다.

중국불교협회회장 및 부회장, 비서장 등 범정산에 대해 발표를 했을 때 이렇게 언급했다. 범정산은 중국의 5대 불교명산 중 하나이다. 이와 같이 불린 불교명산은 오대산문수관세음도장,어메이푸현관세음도장,구화산지장관세음도장,푸도산관세음도장이 있다.

불광은 범정산의 독특한 천문 현상이다. 아침 해가 뜰 때와 저녁에 해가 지을 때엔 해를 마주치는 구름 속에 무지개 같은 커다란 빛을 보일 수 있다. 그 빛 속에 마침 신이 계신 것처럼 보이고 아주 오묘하고 신기한 장면이다. 통계자료에 의해 중국 모든 명산 중엔 범정산에 나타난 불광 횟수가 제일 높다.

민속문화

귀저우는 다산지역이어서 사람끼리 서로 소통하기 어려운기 때문에 많은 소속민족만화를 형성돼 있다. 예로 토가족, 동족, 미아오족 등이 있다. 다정한 범정산은 마침 털털하면서도 다정한 여인처럼 여기서 많은 스토리와 역사를 담겨져 있다.

무린산에 신비롭고 오래된 특유한 문화 역사가 있다. 게다가 지금까지 이런 문화를 제일 잘 보호된 곳이 바로 범정산이다. 범정산에서 다니다 보면 어디까지 가든 이런 문화 역사도 당신을 감동시킬 수 있을 정도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나희곡은 희곡 중에 살아 있는 화석이라고 불린다. 나희곡은 종교적인 제사를 치르는 듯이 연출할 땐 가면을 써야 한다. 나희곡연출은 상당한 난도가 있는데 곡예라고 해도 과분하지 않다. 나희곡연출 땐 쓰는 가면이 보통 버드나무나 백양나무로 만드며, 백양나무는 질이 가볍고 쉽게 부서지지 않는다. 버드나무는 행운이라는 뜻으로 지니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버드나무로 만든 가면을 쓰고 연출하면 불행이 다 나가버리고 행운이 찾아오겠다는 뜻으로 생각한다. 나희곡 가면은 정미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선물로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다.